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10/10+ 안드로이드11(ONE UI 3.0) 베타 적용 후기

반응형

이번에는 필자가 갤럭시 노트10 / 10+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11(ONE UI 3.0) 베타를 적용해보았습니다.

 

금일(포스트 작성일)에 3차 베타가 시작됨과 동시에 추가인원 모집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베타 참여 후 판올림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아직 개발이 진행중이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부분이 있는 베타 펌웨어를 베이스로 설명드리는 것이므로 차후 개발상황 및 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봐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퀵패널 UI/UX 변경

 

기존의 퀵패널

 

기존에는 흰 컨테이너 안에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 방식을 사용하였다면 ONE UI 3.0부터는 블러(Blur)를 사용하여 반투명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번 내렸을 때
2번 내렸을 때

 

Ps. 이미지는 현재 다크모드가 적용된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러링처리 되어 반투명적으로 변경되었으며 '디바이스'와 '미디어'가 기존 ONE UI 1.0~1.5 시절처럼 위로 배치되고 시계가 중앙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메세지나 문자가 오면 '대화 알림'이 따로 표시되어 대화를 제외한 알림과 대화인 알림이 분할되어 표시됩니다.


2. 메세지

 

메세지 앱

 

메시지의 경우 ONE UI의 상징인 헤더 타이틀에 읽지 않은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3. 설정

 

 

설정은 마치 아이폰처럼 삼성 계정이 최상단으로 이동하였으며 각 설정별로 대표적인 설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한 설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소리

 

 

소리 설정에서 '소리', '진동', '무음'으로 바로바로 터치하여 설정할 수 있도록 최상단으로 배치가 되었습니다.

 

 

볼륨 조절하는 물리적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서 볼륨 조절 바가 바로 나타나게 되며 ··· 을 누르게 되면 전체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기존 ONE UI 2.5에서는 좌우 조절이었다면 상하 조절로 변경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Ps. 사운드 어시스턴트를 적용하면 ONE UI 2.5처럼 좌우 조절로 변경됩니다.


5. 디스플레이 설정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라이트와 다크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 최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6. 전화

 

 

전화 중에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녹음 기능을 여전히 삼성전자에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점점 아이폰스러워지네요...)


7. 계산기

 

 

전체적으로 둥글둥글하게 바뀌었고 딱 봐도 아이폰 같다는 느낌이 확 들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ONE UI 3.0이 아이폰 같이 변경되었으며 둥글둥글하게 깔끔한 UI/UX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UI/UX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11이기 때문에 10에 비해서 성능 향상이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지만 현재는 베타 버전이므로 체감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항상 베타 추가모집을 2~3주 주기로 진행하고 있으니 혹시나 미리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참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항상 어떤 앱이 안되고 어떤 기능이 안되는지 미리 파악을 하신 후 진행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