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프로그램 개발

#0-1.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프로그래밍 공부 방식 3가지

반응형

 

이번에는 프로그래밍을 할 때 가지고 있으면 좋은 습관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하며 이 내용은 필자의 주관적인 성향이 매우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공감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으니 논쟁이 되지 말았으면 합니다.

 


 

1. 무조건 최신 트렌드에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파이썬

 

요즘에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파이썬의 경우 자바나 C#과 같이 세미콜론을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보면서 세미콜론 없이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현재 많은 개발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실무를 나가보면 파이썬을 사용하는 경우는 잘 없으며 보통은 옛날부터 사용되어왔던 C++이나 VB.NET / C#, Java를 많이 선호하고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프로그래머도 하나의 언어를 배우는데 굉장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해오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PHP, HTML5, CSS, JavaScript, ASP.NET, VB.NET, C#, 하이브리드 앱 등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할 줄 알지만 트렌드를 따라가려고 한 것이 아닌 저절로 배워졌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하시다 보면 다른 언어도 자연스럽게 배워지니까 꼭 최신 트렌드를 따라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2. 전문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하나쯤은 마스터를 하는 게 좋습니다.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알고 있다고 해도 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따라갈 수밖에 없으며 각 기업마다 선호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고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각 기업마다 자신의 기업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채용 시에 고지를 하고 있으며 해당 언어에 대해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채용하는 것이 현재 상황입니다.

 

한 회사의 프로그래머 모집 정보

 

따라서 전문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마스터하고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기업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기업에 가서 배울 수도있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프로그래밍 언어가 쉽게 배워지는 언어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프로그래밍 언어를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사람이 말하는 언어를 배우는 것과 같지만 의사소통 언어와는 다르게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일관성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커뮤니케이션 언어의 경우에는 여러 파생형과 말투, 단축형, 은어가 있지만 프로그래밍 언어는 정해져 있는 함수로 동작하며 그 함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것만 알아도 스스로 응용하여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