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윈도우

간단하게 모니터 주사율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144hz 지원 모니터를 샀는데 왜 아직도 60hz이지? 하시거나 주사율 변경하는 방법을 몰라 그냥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간혹 계셔서 글로 매우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글을 읽기 전에

 

 

모니터가 60hz 이상 지원하는 모니터이면서 60hz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상태여야만 옵션이 보이므로 보이지 않는다면 지원하는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인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주사율이란?

 

 

주사율이란 모니터가 1초에 얼마나 많은 장면을 보여줄 수 있는가를 의미하는 수치이며 60hz란 1초에 60장의 이미지가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욱 자연스럽고  빠른 반응속도를 보여주지만 그래픽카드가 지원하는 주사율에 따라서 성능 부하가 발생하거나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주사율 변경하는 방법

 

1. 윈도키 + i를 동시에 눌러 실행을 열어서 '시스템' 메뉴로 이동합니다.

 

2.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밑으로 스크롤하여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눌러줍니다. 

 

3. 변경하실 모니터를 상단에서 선택하신 다음 하단에 있는 '새로 고침 빈도'를 통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간단하게 주사율을 변경할 수 있지만 컴퓨터 성능에 따라 주사율이 높아질수록 고성능을 요구하므로 평소보다 버벅거리거나 모니터가 고주사율을 출력하지 못할 수도 있으므로 적절히 조절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