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VPS 호스팅 서비스 'Vultr' 간단 후기
해당 글은 필자가 직접 구매하여 테스트를 하면서 겪은 부분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이므로 안심하시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
VPS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Vultr는 클라우드 방식의 실시간 세팅 방식의 VPS 서비스입니다.
가격은 5$부터 해서 10$,15$ ~ 최대 360$ 정도 되는 월정액 요금 방식으로 결제되는 방식이며 한국 서버도 현재 생겨나고 있어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도 웹서버 및 개발 테스트를 위해서 VPS를 자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Vultr의 VPS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장점은 일본 서버 혹은 한국 서버 (일부 서비스)를 제공하다 보니 다른 호스팅 서비스와는 다른 빠른 속도와 대역폭을 가지고 있으며 낮은 가격에도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OS를 갈아엎을 수 있고 세팅되는데 평균 1~3분정도 소요되며 윈도우도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윈도우를 사용하려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거나 윈도우 ISO 파일에 vultr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면 별도의 지불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은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지원을 받기 힘들다는 단점과 서버 업타임이 100% 이지만 보안이 허술할 경우 쉽게 해킹당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단점은 여러 개의 인스턴트를 만들어도 다 서로 다른 네트워크에 있다 보니 묶어서 연결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만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면 누구나 빠른 속도의 VPS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VPS 중에서는 가장 좋은 VPS 호스팅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첫 회원가입 시 2달 동안 쓸 수 있는 100$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100$로 여러 가지를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100달러를 받으시려면 아래 vultr 홈페이지로 가셔서 회원가입만 하시면 100$를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