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새로운 게임 '히트2' 한국 공식 출시일 확정
2015년 11월 18일에 출시하여 2019년 4월 25일에 서비스를 종료했던 넥슨의 모바일 게임 '히트' 이후 후속작이 2022년 6월에 공개되고 이 글을 쓰고 있는 이 시점에서는 사전 캐릭터명 선점 및 서버 선점까지 진행하고 있는데 그 명성을 이어줄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출시일에 필자도 해볼 생각입니다.
제21회 대한민국 게임대상도 수상하고 넥슨 모바일 게임 중에서 초반에는 그나마 매출이 높았던 게임이었지만 지나치게 심한 과금 유도 및 노가다성 게임이라는 느낌이 컸고 리부트가 실패하면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지만 그 명성만은 따라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히트가 망한 이유
'히트2'의 전작이었던 '히트'가 주로 망했던 이유는 장비 파밍에 대한 금전적으로 비용이 많이 든다는 문제도 있었고 흔히 장비를 10+1 가챠로 뽑는다는 황당한 가챠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었고 과금이 부정적인 이용자들에게는 불편한 방식이었는데 흔히 말하는 '운빨좃망겜' 이라고 불리는 전형적인 게임이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전체적인 진행 방식이 너무 단조로웠고 스토리 진행이 가면 갈수록 지겨워져 금방 지루해진다는 문제도 있었다 보니 스토리는 둘째치고 자동 전투만 하면 알아서 진행되기 때문에 스토리를 보는 사람은 사실 소수인원에 가까웠습니다.
히트2 기대와 우려
이번 히트2는 스마일게이트의 원신이나 붕괴3D 등 다른 게임과 같이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전작인 히트에 있던 일부 오리지널 캐릭터들이 그대로 출시되다 보니 히트의 명성을 그대로 따라갈 것으로 추정할 수 있고 소통하지 않던 문제는 개선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반대로 '히트'하면 그 유명한 장비 가챠 운빨 시스템과 과한 과금 유도 등으로 인해서 그 문제를 매출 올리는 수단으로 다시 히트2에서 보여주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기도 하는데 만약에 전작과 동일한 과금 유도라면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히트2 정식 출시 확정
히트2는 2022년 8월 25일에 정식으로 출시하며 현재 이 글이 작성되고 있는 시점에서는 사전 닉네임 선정과 서버 선정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닉네임과 서버를 먼저 정해보시는 게 어떨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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