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윈도우

외장하드 인식은 되는데 로컬디스크가 안보일 때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외장하드를 처음 살 때 가끔 당황하는 부분이 인식은 됬는데 왜 로컬 디스크가 안 보이는 거지?

샀는데 초기 불량인가? 하고 당황하고 이것저것 다해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글로 써봅니다 ㅎㅎ

 

일부 외장하드(외장 SSD 포함)는 기초 세팅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공장 초기화 상태)로 판매가 되어 혼선을 주는 경우에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떠한 저장장치든 간에 파티션이라는 구조로 동작하게 되며 파티션은 하나의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즉, 위와 같은 일은 건물은 건설했지만 입주자가 없는 상태여서 발생하는 일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인식은 됬지만 로컬 디스크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하시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인식을 시킨 상태에서 시작 메뉴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고 '디스크 관리'를 눌러줍니다.

 

 

2. 밑에 있는 내용을 스크롤로 내리시다 보면 이미지와 같이 '할당되지 않음'이라고 나오는 디스크가 나옵니다.

 

 

만약에 안보이신다면 진짜로 초기불량인 외장하드이므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3. 할당되지 않은 디스크를 오른쪽 마우스 누르신 다음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합니다.

 

 

4.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나오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5. 전체 사이즈를 하나의 파티션으로 하시려면 '다음' 누르시고, 나누시려면 나누실 용량을 입력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6. 드라이브 문자 할당 관련 내용이 나오면 별도로 지정하시려면 변경하시고 아니시라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7. 이 과정에서는 건들게 없으므로 '다음' 눌러줍니다.

 

8. 완료가 되면 '마침'을 눌러줍니다.

 

9. 기다리시면 짠! 로컬 디스크가 만들어졌습니다.

 

 

간단하죠? ㅎㅎ 이렇게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파티션을 나누신다면 2번 과정에서 나머지 용량에 대한 '새 단순 볼륨'을 만드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댓글 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