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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TIP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핏과 애드센스 차이점과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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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보통 구글 애드센스를 표시하여 광고 수익을 받으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다음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애드 핏을 같이 표시하거나 애드 핏을 쓸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다음 애드 핏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블로거로써 서로의 차이점과 어떤 게 더 좋고 동시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글을 읽기 전에

 

 

 

 

이 글에는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어느 정도 포함된 상태에서 글이 작성되었음을 밝히며 글을 읽는 데에는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작성되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만든 광고 수익 플랫폼으로 사이트 광고하면 바로 생각나는 것이 이 구글 애드센스이며 가장 흔히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다른 광고 수익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클릭을 해야만 수익이 발생되는 구조로 그 수익은 광고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수익이 적기도 많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국가마다 서로 다른 광고가 출력되며 맞춤형 광고[각주:1]를 사용하기 때문에 클릭 유도는 사실 자동으로 되는 편입니다.

 

광고단가의 경우에는 광고주가 설정한 값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하게 이 광고는 얼마다, 클릭당 얼마다 라는 것은 저도 알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장단점을 알아보자면...

 

■ 장점

  1. 다른 광고 플랫폼에 비해 수익성 구조가 뚜렷하고 확실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다른 광고 플랫폼에 비해 광고 단가가 높습니다.
  3. 보고 있는 사람마다 서로 다른 광고가 출력되기 때문에 클릭 유도가 자동으로 됩니다.

■ 단점

  1.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위해선 컨텐츠의 확보성이 최우선시 됩니다. 
  2. 요즘 애드센스의 허가 범주가 엄격해져 불허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명 애드고시...)
  3. 무효 트래픽에 대한 제재가 엄격합니다.

◆ 다음 애드핏

 

 

 

 

다음 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와는 다르게 활성화가 잘 되어있지 않은 광고 플랫폼이면서 잘 사용되지 않는 것 중 하나입니다.

 

다음 애드핏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한국 친화적 광고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보다는 엄격하지 않은 수준으로 쉽게 허가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광고 단가에 대한 그 어떠한 정보를 알 수 없으며 광고주가 생각보다 잘 없다는 것이 문제이며 가장 큰 문제는 컨텐츠와는 무관한 광고가 출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단점을 알아보자면...

 

■ 장점

  1. 구글 애드센스보다는 유연한 허가 기준으로 쉽게 허가받을 수 있습니다.
  2. 한국 친화적 광고로 한국을 대상으로 클릭 유도를 확실히 해줍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클릭만으로 포스팅 글 사이에 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 단점

  1. 구글 애드센스보다 광고 단가가 낮은 편입니다.
  2.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아 접근성이 좋지 못합니다.
  3. 클릭에 비해 수익이 매우 불안정합니다.

◆ 둘을 비교하면?

 

 

 

 

구글 애드센스와 다음 애드핏을 비교하면 아래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구분구글 애드센스애드핏
허가 기준컨텐츠가 다양해야 함
(매우 엄격함)
글 15~30개 이내에서도 허가 가능
광고 단가높음낮음
국가 기준다국적 (사실상 전 세계)한국
클릭 유도성맞춤형 광고사실상 모든 광고 표시
설치 난이도 (연동 전)복잡함구글 애드센스보다는 편함
설치 난이도 (연동 기준)간편함
무효 트래픽 제재매우 엄격함유연함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필자처럼 구글 애드센스를 주력으로 설치하시면서 애드핏은 포스팅 글 사이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보조 광고로 출력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주된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가 하루에 5$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하면 애드핏은 많이 나와도 300~500원 혹은 그 이하로 구글 애드센스의 10~15% 수준의 수익이 발생됩니다.

 

따라서 애드핏을 동시에 사용하되 너무 애드핏에 집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소한 용돈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으며 위에 설명해드린바와 같이 애드핏은 포스팅글에만 표시하는 보조 광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애드핏 2021.04 수익

 

 

필자의 애드핏 수익을 보시면 애드센스가 하루에 2~5달러를 버는 시간에 애드핏은 1달에 3~4천원을 벌기 때문에 수익적 차이가 심각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로 애드센스와 애드핏에 대한 비교와 장단점을 알아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1.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패턴과 흥미에 따라 유사한 광고가 표시되도록 하는 시스템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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