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10원 팁

네이버 웨일에서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

반응형

 

 

 

웨일 브라우저는 구글이 만든 크로미움 엔진을 기반으로 하여 네이버에서 2017년 3월에 오픈 베타를 시작한 국산 브라우저입니다.

구글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엔진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확실히 검증된 안정성과 성능을 보장하고 있어 해외에서는 입지가 좋지 않지만 국내에서는 활성화가 많이 된 브라우저입니다.

 

하지만 구글 크롬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브라우저로 너무나 많은 기능이 있어 사실 기능을 써본 적이 없어서 안 쓰는 게 아니라 있는지 몰라서 안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해도 될 정도로 기능이 매우 다양합니다.

 

이 기능들에 필자가 생각하는 유용한 기능을 알려드리는 게 어떨까 싶어서 글로 남겨보는 것이므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모바일 브라우저

 

 

 

 

모바일 인프라가 전 세계적으로 방대해지고 규모가 커진 가운데 블로거분들을 포함한 여러 IT 관련 종사자 분들께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어떻게 보일까? 하고 많이 생각하게 됩니다.

 

때로는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직접 접속하여 확인하기도 하고 브라우저 창 크기를 모바일 크기로 줄여서 보기도 하고 여러 시도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제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웨일을 띄우신 상태에서 Ctrl + Shift + M을 눌러보세요! 바로 모바일 전용 새로운 창이 나타나게 되며 주소를 입력하시면 모바일 환경과 완전히 똑같은 브라우저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렇게 휴대폰이나 창 크기를 줄일 필요 없이 바로 모바일 환경으로 웹 브라우저를 즐기실 수 있으며 유튜브 같은 영상 재생 스트리밍 사이트를 여기에 띄워서 마치 PIP 모드인 것처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달러가 얼마지?

 

 

 

 

해외 직구나 해외 다른 사이트에서 주문을 하시거나 현재 구입하는 비용이 달러인데 환율이 얼마이지 하고 궁금한 일이 한두 번 발생하게 되며 항상 구글이나 네이버에 달러를 복사 후 붙여 넣기 해서 얼마지? 하고 보시는 경우가 있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제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달러를 드래그하신 다음 초록색 번개모양의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바로 달러가 계산되어 이미지와 같이 환율이 얼마인지 보실 수 있으며 웹사이트 검색을 따로 하실 필요도 없어집니다.

 


◆ 사이트 간단 캡처 기능

 

 

 

가끔 사이트의 일부 혹은 전체를 캡처하고 싶을 때 대부분은 Print Screen 키를 사용하여 포토샵이나 그림판을 통해 편집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거라 생각되며 필자도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기 전에는 쭉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웨일에 있는 오른쪽 위에 있는 카메라 모양을 눌러보세요. 직접 지정하시거나 영역 선택, 전체 페이지, 전체 화면을 모두 단 한번 클릭으로 캡처하실 수 있으며 클립보드로 바로 넣어서 블로그 같은 글 작성하실 때 바로 붙여 넣기로 넣으실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로 저장할지 컴퓨터로 저장할지 이미지를 검색해서 유사한 제품 혹은 동물 등 여러 가지를 검색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듀얼 탭 기능

 

 

 

 

듀얼 탭 기능은 왼쪽 부모 창에서 클릭한 링크를 새로고침 없이 오른쪽 탭에서 보여주는 기능이며 지속적인 창 이동이 불편하거나 화면을 계속 번갈아가며 보고 싶으신 경우 사용하기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듀얼 탭 기능은 화면 캡처 기능 오른쪽에 있는 듀얼 탭 버튼을 통해서 활성화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껐다가 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쪽 탭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응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하나하나 다 설명하기에는 너무 많아서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작성된 기능은 극히 일부이므로 하나하나 경험해가면서 쓰면 많은 활용도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글이 유용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