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윈도우

컴퓨터 작동 시간이 초기화가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작업 관리자를 보면 작동 시간이 분명 껐다가 켰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이 누적되어 늘어나는 현상을 가지고 계신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면 왜 그렇게 되는지 알 수 있게 되며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 껐다 켜도 시간이 누적되는 이유

 

 

이유는 '빠른 시작' 기능으로 인한 시스템이 보존되는 현상입니다.

 

'빠른 시작' 기능이란 전원을 끄고 켤 때 이전에 껐던 시점을 보존하여 더 빠른 시스템 사용을 도와주는 기능으로 기본값이 활성화이기 때문에 시스템을 처음 설치하거나 포맷을 진행한 경우 반드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전원을 끄면 완전히 꺼지는 게 아니라 컴퓨터를 잠에 재우는 것이고 전원을 켜면 잠자고 있는 컴퓨터를 깨워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절전 같지만 절전이 아닌 것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빠른 시작을 비활성화하는 방법

 

 

빠른 시작 옵션은 [제어판] - [전원 옵션] - [전원 단추 설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에서 빠른 시작 켜기를 비활성화하실 수 있으며 그때부터는 다른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전원을 껐다 켤 때마다 새로이 시작되며 이전 작업 내용을 보관하지 않습니다.

 


◆ 만약에 계속 둔다면?

 

 

만약에 빠른 시작 상태에서 계속 둘 경우 업데이트나 드라이버 설치와 같은 중요한 시점이 아닌 이상은 계속 이전 상태를 유지하고 있게 되며 이는 리소스도 그대로 남기 때문에 빠른 시작될 때마다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 글은 아래 글에 대한 현재 기준으로 추가적으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윈도우10 작동시간이 누적되는 이유와 해결방법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이용하시는 분들이 겪으시는 부분은 윈도우10 시스템 작동 시간이 재부팅이나 전원을 껐다가 켜도 누적이 되는 것입니다. 누적이 되는 원인은 윈도우10 기본 전원 기능인 '

focuskr.tistory.com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