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국내 비트코인(페이코인) 결제 시장의 시작 및 문제점

반응형

 

글 포스팅 날짜 기준으로 국내 편의점을 포함한 일부 서점, 영화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어 국내에서도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운영하는 다날 핀테크에서는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전환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고 합니다.

 


◆ 페이코인?

 

 

페이코인이란 한국 결제대행사인 다날에서 만든 가상화폐의 일종으로 블록체인 기반을 사용한다는 것과 결제, 송금 등의 수수료를 없애고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준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현재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다른 편의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고 BBQ나 도미노피자와 같은 결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인은 보유 중인 비트코인에서 매도, 매수의 과정 없이 즉시 페이코인으로 환전 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출금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아도 되며 즉시 환전 후 결제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것이 주 특징이라고 합니다.

 


◆ 페이코인 가맹점

 

 

 

페이코인의 설명에 따르면 7만여 개의 가맹점을 지원하며 편의점 및 서점을 포함하여 영화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영화관에서는 사용할 수 있다는 표시가 없는 것을 보아 아직 현재 진행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 페이코인의 문제점

 

 

현재 페이코인은 원화 마켓 거래가 아닌 투기식 암호화폐이기 때문에 가치가 실시간으로 변동되고 있고 급변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채워놓는 것은 매우 좋지 못한 것이며 결국에는 비트코인과 같이 한순간 폭락하거나 폭등하거나 하는 차이로 내가 결제하는 금액이 변동되는 것에 의해 실제 결제 화폐로 사용할 효용성이 있냐는 것이 의문입니다.

 

또한 페이코인도 결국엔 암호화폐 중 일부이고 똑같은 것이기 때문에 암호화폐가 가지고 있는 단점은 똑같이 들고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특히 페이코인을 사용하려면 비트코인에서 페이코인으로, 페이코인에서 원화결제까지 하는데 결국에는 이중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