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스킨 변경 시 애드센스 주의사항

반응형

 

이번 티스토리 팁은 스킨을 변경한 후 깔끔하게 문제없이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며 이 방법은 꼭 필수는 아니지만

여러 검색엔진을 통해서 메타 태그를 연결하신 경우 필수 과정입니다.

 

또한 스킨 변경 시 애드센스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추가로 알려드리고

애드센스 연결 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킨 변경 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했다면 아래 목록에 있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메타 태그나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재 반영되도록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애드핏과 같은 광고 솔루션

검색엔진 색인 서비스(네이버, 빙 등)

마이크로소프트 클래리티(Microsoft Clarity)

기타 사용하고 있는 모든 부분

 

필자의 경우에는 구글 서치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메타 태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스킨을 변경해도 유지가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메타 태그 설정 플러그인

나머지는 스크립트 방식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른 스킨으로 옮겨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킨 변경 시 발생하는 애드센스 문제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할 경우 애드센스에는 아주 잠깐 동안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스킨을 변경할 경우 기존에 있던 스킨에서

보여주던 광고들의 사이즈가 현재 스킨에서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캐시 문제로 새로운 스킨으로 변경한 이후 최대 24시간 동안은

비정상적인 사이즈로 출력될 수 있지만 자연적인 문제이므로

시간만 지나면 저절로 해결될 것입니다.

 

또한

 

애드센스가 새로운 스킨에 정착할 때까지는

출력되는 광고 수가 줄어들거나 관련성이 없는 광고가 출력되어

새로운 스킨을 적용한 이후부터 며칠 동안은 수익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