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이 과할 정도로 발전하게 되면서 스마트폰 없이는 생활하기가 어렵다고 할 정도로 매우 밀접한 연관을 지고 있으며 스마트폰에는 방대한 데이터들이 쌓여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기도 하는데 항상 스마트폰을 쓰다 보면 은행이나 보험. 더 나아가 게임 광고 문자를 받기도 하고 전화가 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자는 삭제하거나 거부, 스팸 등록을 해서 어느 정도 무시하는 게 가능하지만 전화 같은 경우에는 차단을 해도 전화번호가 하루마다 바뀌면서 전화가 오고 이게 광고일 때도 있고 스팸일 때도 있고 더 심할 경우에는 보이스 피싱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전화가 왜 오는 것일까요?
원인은 회원 가입할 때 있다.
모든 원인에는 회원가입을 할 때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혹은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동의'에 동의를 했기 때문에 동의한 사용자에 한해서 그 기업의 제휴 업체나 개인정보 판매 및 제공 업체 (흔히 업계에서는 데이터베이스라고 부름)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해주거나 자체적으로 광고를 수신할 수 있게 됩니다.
주로 이벤트를 참여하시거나 광고성 이벤트(보험료 조회 광고, 자동차 보험 광고) 등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부적절한 전화나 문자가 시도 때도 없이 많이 오게 되는 것인데 여러 사이트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보니 한번 엮이면 계속 여러 곳과 연결되어 개인정보를 제공하게 되기도 합니다.
해결하는 방법
정부에서 보험 가입 권유 전화나 계좌나 카드 개설 권유 전화를 사용자가 언제든지 영구히 거부하고 중지할 수 있도록 '두낫콜'이라고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 번만 설정하면 불필요한 전화, 문자를 해소할 수 있지만 불법적으로 이루어지는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은 차단할 수 없습니다.
두낫콜 시스템을 통해서 보험 권유의 경우 전화권유 판매 중지 요청(https://www.donotcall.go.kr/teldeny/)에서 전체적으로 차단하실 수 있으며 금융권의 광고성 전화나 문자는 금융권 연락중지 요청(https://www.donotcall.or.kr/main.jsp)을 하실 수 있고 언제든지 중단 혹은 해제가 가능하며 금융권 연락중지 요청은 재발급이나 갱신과 같이 반드시 전화로 밖에 이루어질 수 없는 경우는 제외되며 광고성 전화나 문자만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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