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SKT 중간 요금제 확정 및 전체적인 개편 내용 정리

반응형

 

2022년 초부터 각 통신사의 5G 요금제에서 20~100GB 요금을 제공하는 중간 요금제가 존재하지 않아 저가 요금제 아니면 고가 요금제를 써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지만 2022년 8월부터 SKT 기준 새로운 요금제가 확정되어 공식 적용 단계만 남은 상태이고 SKT를 쓰는 필자도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 이전에 작성했던 글

 

SKT 5G 중간 요금제 신설 및 서비스 시작 임박

휴대폰 요금제 하면 역시 생각나는 것은 과도하게 비싼 요금과 요금 대비 서비스가 부실한 부분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1~2만 원 차이로 인해 데이터 제공 용량이 천차만별이면서 모든 통신사가

focuskr.tistory.com


SKT 최종 확정 요금제

 

SKT의 중간 요금제 확정안은 데이터 8GB를 제공하는 '베이직' 49,000원 요금제와 기존에 이야기가 나왔던 24GB 데이터를 제공하는 '베이직 플러스' 59,000원 요금제, 그리고 '5GX 프라임플러스'의 완전 무제한 요금제. 총 3개의 새로운 요금제가 추가되었으며 5G 언택트 요금제에서도 34,000원과 42,000원의 각각 8GB 와 24GB를 제공하는 요금제가 추가되었습니다.

 

선택 약정을 하시는 경우에는 5G 언택트 요금제는 선택 약정을 하실 수 없으며 베이직 요금제는 매달 36,735원, 베이직 플러스는 44,205원이며 5GX 프라임플러스는 74,25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요금제가 다양해지게 되었습니다.

 

 

SKT 언택트 요금제 장단점과 추천하지 않는 이유

SKT에서 2021년 1월 15일에 만든 새로운 5G / LTE 요금제인 '언택트 요금제'를 신규 개설하였고 지금까지 총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이 넘은 상태에서 제가 분석한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focuskr.tistory.com


다른 통신사는?

 

아직까지 가장 이용자가 많은 SKT를 제외한 다른 통신사에서는 중간 요금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가 되지 않고 있고 SKT와는 다른 시기에 출시될 것으로 생각되므로 정확한 자료는 찾아내기가 어려웠고 아마도 SKT의 중간 요금제 반응을 살펴보고 재검토나 변경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중간 요금제의 실효성

 

SKT가 만들어낸 중간 요금제 3개 중 유독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5GX 프라임 플러스로 최상위 요금제와 서비스 차이라고 한다면 테더링 데이터를 40GB 제공으로 감소되었다는 차이만 가지고 있어 어떠한 부분에서 3만 원이라는 차이를 만들어냈는지 의아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물론 저런 고액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얼마나 계실지 잘 모르기 때문에 125,000원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면서 99,000원까지 줄어들게 된다면 그것 나름 성공한 절약이라고 볼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금액이 애매한 부분이 좀 다소 존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SKT 중간요금제 시작일

 

SKT 신설 요금제는 현재 정부의 최종 승인이 된 상태이므로 2022년 8월 5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기존에 의도치 않게 비싼 요금제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시기에 맞게 요금제를 변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