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애플 아이폰13 루머 및 출시 전 정보 (feat. 출시일)

반응형

 

제 블로그 처음으로 애플 아이폰 관련한 글을 작성해보는 것인데 아이폰 13에 대한 루머들과 출시 전 정보를 가져와보았는데 애플이 사실 잘 유출되지 않기로 알려져 있지만 요즘은 삼성이든 애플이든 어디서든 다 유출이 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 글에 작성된 내용 대부분이 루머에 대한 정보이므로 출시 후에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여기에 작성되어 있는 정보가 올바른 정보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꼭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시 모델

 

 

아이폰 13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아이폰 13, 아이폰 13 mini, 아이폰 13 Max, 아이폰 13 Max Pro로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하며 가장 큰 변화는 카메라에서 볼 수 있고 일부 모델에서는 다른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의 특성상 플랫폼에 큰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외형적인 디자인은 이전 작품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지만 대신에 노치의 사이즈 혹은 두께가 얇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기존에는 중국의 BOE 디스플레이를 생각했지만 BOE 디스플레이의 입찰 테스트에서 탈락하게 되고 현재는 삼성 디스플레이 혹은 LG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선택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모델에서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LTPO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최대 120Hz 주사율을 가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하며 저가형 모델에서는 기존 디스플레이와 유사하거나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하는데 LTPO 디스플레이라고 한다면 디스플레이 전력 소비가 많이 감소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라이트닝 커넥터 제거?

 

 

 

애플에서는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이어폰 잭도 제거하고 충전기도 제거하고 제거할 건 다 제거했지만 작년부터 들리던 이야기였던 라이트닝 포트까지 제거하여 유선 충전 대신 무선 충전을 사용하도록 장려한다는 이야기가 들리는 상황이었습니다.

 

즉, 이번 출시 모델부터 라이트닝 포트를 제거할 것으로 추정되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렌더링과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라이트닝 포트는 다행히 그대로 있었기 때문에 당장은 제거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온스크린 지문인식?

 

 

갤럭시 스마트폰부터 광학식과 초음파식 온 스크린 지문인식(On Screen Fingerprint) 방식은 현재 일부 제조사들을 포함한 중국까지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지만 애플에서는 아직 페이스 아이디(FaceID)나 터치 아이디(TouchI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에서는 온 스크린 지문인식을 개발하고 있고 아이폰에 맞게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는 상황인데 아직까지는 아이폰에 탑재될 정도의 수준은 아닐 것으로 판단되고 계속 FaceID나 TouchID를 사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새로운 배터리 기술

 

 

해외의 루머에 따르면 애플에서는 소프트 보드 배터리(Soft Board Battery) 기술을 탑재하여 배터리의 크기를 줄일 것이라고 하는데 '소프트 보드 배터리' 기술이란 셀의 밀도를 개선하고 크기를 줄이면서 용량은 유지하되 물리적인 크기를 줄이거나 용량을 늘리면서 크기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소프트 보드 배터리 기술이 이번 출시할 모델부터 탑재가 될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는 부분이며 만약에 한다고 해도 이미 아이폰도 4,000 밀리암페어가 넘었기 때문에 이보다 큰 용량을 탑재해줄지는 알 수 없습니다.

 


아이폰 13의 출시일은 2021년 9월 중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한국이 1차 출시국가가 될지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어쨌든, 간단하게 루머를 정리해서 알아보았는데 이 루머들이 맞을 수도 틀릴 수도 있으므로 참고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