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삼성전자 갤럭시와 합쳐진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공개

반응형

 

이번 4월 28일,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를 최초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에서 공개하였으며 해당 정보를 정리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언팩 행사는 독특하게 노트북 언팩 행사로 삼성전자가 최초로 단독 언팩 행사를 진행한 만큼 자신감이 있고 출시에 대한 자부심이 높은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 갤럭시 북 프로 라인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연속성을 강점으로 밀고 나온 노트북으로 업무나 전문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노트북이라고 생각되며 개발 계획으로도 연속성과 휴대성, 연결성을 목적으로 나온 만큼 갤럭시라는 이름을 사용한 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터치 디스플레이와 S펜을 탑재하여 태블릿을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강점이며 갤럭시 북 프로는 전문가보다는 학생이나 단순 업무를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비교

 

사진은 갤럭시 북 프로 360

 

 

글로 정리하는 것보다는 표로 정리하는 것이 좋아 보여 표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분 갤럭시 북 프로 갤럭시 북 프로 360
CPU 인텔 11세대 i7-1165G7
RAM 16GB LPDDR4X
VGA NVIDIA GeForce MX 450 Graphics Intel Xe Graphics 1.1 GHz GPU
디스플레이 15.6인치 1920x1080 FHD AMOLED 15.6인치 1920x1080 FHD Super AMOLED
저장공간 512GB / 1TB PCIE 4.0 SSD
네트워크 LTE 지원, WIFI 6E 5G 와 LTE 모두 지원, WIFI 6E
단자 HDMI x 1
Type-C Thunderbolt 4 x 1
Type-C x 1
USB 3.2
3.5 mm 헤드폰 출력/마이크 입력 콤보
MicroSD Multi-media Card Reader
Type-C Thunderbolt 4 x 1
Type-C x 2
3.5 mm 헤드폰 출력/마이크 입력 콤보
MicroSD Multi-media Card Reader
확장 모듈 TPM 보안 모듈 필압 4096 틸트 인식 S펜 지원
TPM 보안 모듈
퀵쉐어

갤럭시 북 프로는 엔비디아 MX 450이 탑재되고 갤럭시 북 프로 360은 인텔 Xe 그래픽을 탑재하였으며 둘의 차이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인텔에서 자랑한 만큼 좋은 성능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디스플레이는 기존 LCD나 LED와 같은 디스플레이가 아닌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아몰레드 패널을 탑재하여 깔끔한 색 영역과 표현력이 다른 노트북에서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북 프로에는 LTE를, 갤럭시 북 프로 360에는 5G를 탑재하여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자의 경우에는 갤럭시 북 프로 360에서는 모두 Type-C로 탑재가 되었지만 갤럭시 북 프로는 USB와 HDMI를 탑재하여 전문성보다는 확장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 갤럭시 기능 모두 지원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갤러리, 퀵쉐어, 삼성 노트와 같은 기능을 노트북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삼성 계정만 연동하면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끼리 같은 파일을 열고 수정할 수 있는 연동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ioT 기능을 모두 제공하여 노트북으로 에어컨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세탁기를 돌리는 등 ioT 부분을 지원하고 향후 빅스비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 그래서 가격은?

 

 

가격의 경우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최고 플래그쉽 모델이기 때문에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81만 원부터 시작하며 갤럭시 북 프로는 13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프로 라인업이기 때문에 매우 높은 가격대에 속하며 최대 251만 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을 호가하기 때문에 진짜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구입하는 경우는 한정되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