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쿠팡이 만든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

반응형

 

작년 12월 24일 총알 배송 전문 소셜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쿠팡'에서 스트리밍 서비스인 OTT 사업에 뛰어들어 현재까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에서도 모바일 OTT 서비스를 시작하고 쿠팡의 단독 서비스 제공이 많아지고 있어 인기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쿠팡이 OTT 서비스와 다른 서비스와는 차이점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장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쿠팡 플레이의 차별점과 장단점

 

쿠팡 플레이 x 프리미어 리그

 

쿠팡 플레이는 경쟁 OTT 서비스와는 다르게 사람들의 관심사와 단독 제공이라는 타이틀을 위해서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른 OTT 서비스와 비교도 할 수 없는 싼 가격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매달 2,900원의 로켓 와우에 가입만 하면 가입한 사람들 전원 누구든지 볼 수 있으며 쿠팡 무료 배송과 동시에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가장 최저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경쟁이라고 하기에는 경쟁 OTT 서비스에 비해 적은 서비스와 일부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막이 정상적이지 않거나 오역, 의역이 있다는 점 등 여러 문제가 있지만 가격에 비해 나쁘지는 않은 부분입니다.

 


◆ 쿠팡 플레이의 발전 가능성

 

 

쿠팡 플레이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싼 가격과 쿠팡 무료배송과 반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쿠팡 소셜 커머스 쇼핑몰을 자주 이용하면서 로켓 와우에 가입하면서 이용 중이시라면 사실 상 공짜로 보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는 활발히 서비스를 늘려가고 있고 최근에는 키즈 서비스까지 론칭하면서 가족 단위의 이용자도 유치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쿠팡 플레이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해주시면 블로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